소화가 힘든 단백질 대신 쉽게 섭취하는 아미노산

소화가 힘든 단백질 대신 쉽게 섭취하는 아미노산
신도바이오실크 ‘실크파우다100’

▶ 라이딩 전후 에너지 보급과 회복에 탁월한 효과   
▶ 물에 타먹는 간단한 섭취법, 90% 이상의 높은 흡수율  
▶ 안전한 누에고치에서 추출, 20년 간 스테디셀러

 

 

 

라이딩과 그저 ‘썸’만 타고 있는지, 서로 사귀는 사이가 되었는지 구별해내는 방법이 있을까? 영하 10도에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는 야외를 1시간 이상 라이딩 하는 것, 한여름에 자전거도로 전국 종주를 하는 것. 이런 것이 열애의 증거라면 라이딩 전후로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것은 오랫동안 꺼지지 않을 사랑의 상징이다. 왜 그럴까? 

많은 장거리 라이더들에게는 어느 식당에서 어떤 밥을 먹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처럼 쾌적한 라이딩을 위해 음식과 음료는 핵심적인 요소다. 그런데 물, 당질(탄수화물), 전해질 등의 보충은 중요한 줄 알지만 아미노산 섭취의 중요성까지 깨달은 라이더는 예상 외로 많지 않다.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라이딩, 퍼포먼스가 높은 라이딩은 물론 라이딩을 마친 후의 회복까지 고려한다면 아미노산은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이다.
 

아미노산이 라이딩에 꼭 필요한 이유   
꽤 많은 사람들이 아미노산을 마치 아사이베리, 백수오, 아로니아 등과 같이 새롭게 각광받는 영양소로 여긴다. 그러나 아미노산은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영양소이다. 매일 먹는 단백질이 몸속에서 완전히 소화, 분해된 것이 바로 아미노산이다. 단백질은 아미노산 상태가 되어야 비로소 우리 몸에 흡수된다. 그 아미노산은 세포부터 피부까지 사람의 몸을 구성하는 핵심 성분이 된다. 

라이더에게 아미노산이 중요한 이유를 하나만 든다면 라이딩 후 손상된 근육의 회복, 나아가 몸의 회복을 돕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가 단백질이란 사실이다. 이 때문에 라이딩 전후로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라이더가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이런 의문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단백질을 잘 소화시키면 아미노산도 잘 흡수될텐데, 왜 굳이 아미노산을 따로 챙길까?” 하지만 단백질은 모든 영양소 중에서 소화 시간은 가장 길고 에너지는 가장 많이 든다. 따라서 몸 상태가 안 좋거나 나이가 많을수록 다른 영양소에 비해 단백질을 소화하기가 더 어렵다.
게다가 단백질을 제대로 보충한다고 많은 양의 육류 등을 먹으면 우리 몸은 단백질에 있는 질소를 떼어내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과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보통의 몸상태에서도 단백질 소화가 쉬운 일이 아닌데, 장거리 라이딩처럼 많은 스테미너를 요구하는 운동을 한다면 단백질은 더욱 소화가 어려울 것이다. 

 

 

 

음식 단백질 대신 쉽게 섭취하는 방법  
이렇듯 단백질이 소화가 쉽지 않은 점은 라이딩할 때 단백질 식품이 부담되는 이유가 된다. 그렇다면 단백질(아미노산)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방법은 정말 없는 것일까? (주)신도바이오실크에서 제조 판매하는 ‘실크파우다100’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실크파우다100은 천연 상태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90%에 이르는 깨끗한 누에고치를 인공첨가물 없이 먹기 쉬운 분말 형태로 가공, 생산한 제품이라는 점을 들 수 있다. 특히 제조 중에 누에고치의 단백질 사슬을 아미노산 단위까지 분해하여 실제로는 18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이미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있기에 일반적인 단백질 음식보다 훨씬 소화가 빠르고 흡수율이 높다. 한국잠사협회에 따르면 이러한 누에고치 추출 아미노산의 소화흡수율은 92%에 이른다. 

단백질 함량 90%, 소화흡수율 또한 90%를 넘는 실크파우다100은 라이더에게 특히 적합한 아미노산 제품이다. 이렇게 높은 함량과 소화흡수율 덕분에 보통의 단백질 음식과 비교하면 매우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단백질(아미노산)을 보충할 수 있다. 실크파우다100은 하루에 1~2스틱(3~6그램) 정도로도 부족해질 수 있는 단백질(아미노산)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근육 회복에 탁월한 효과
실크파우다100에 함유된 18종의 아미노산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함량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글리신이다. 글리신은 우리 몸에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는데, 그 중 하나는 근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회복에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일반 단백질 식품을 섭취해도 아미노산으로 분해된 후 다시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로 합성되는데, 실크파우다100을 섭취하면 아미노산으로 분해하는 과정 없이 근육 단백질의 합성에 바로 사용된다. 글리신은 근성장, 회복에 중요한 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크파우다100은 가장 안전하고 빠르게 천연 글리신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많은 자료에서 글리신은 염증 완화, 신경안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숙면에도 도움을 줘 체력회복에도 효과적이다.

실크파우다100은 소화흡수가 빠르기에 라이딩 도중은 물론 라이딩 시작 전이나 라이딩을 마친 후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 (주)신도바이오실크가 20년 이상 생산해온 실크파우다100은 아미노산의 효율적인 섭취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스테디셀러였다. 라이더들에게도 실크파우다100은 라이딩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칫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 섭취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효율적(effective) 단백질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신도바이오실크 02-417-0532  sindobiosilk.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